Pages

Monday, July 27, 2020

WHO “코로나19, 가장 심각한 보건 위기”…30일 긴급위 재소집 - KBS WORLD Radio News

beritaterikat.blogspot.com
WHO “코로나19, 가장 심각한 보건 위기”…30일 긴급위 재소집

Photo : KBS News

WHO가 그동안 선포했던 세계적 대유행병 가운데 코로나19가 가장 심각하다며 오는 30일 긴급위원회를 다시 소집했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해 최고 수준 경계인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한 지 6개월 만입니다.

코로나19 전 세계 누적 확진자수는 1,650만 명으로, 이 가운데 65만 명이 생명을 잃었습니다.

특히 지난 6주 만에 확진자수는 2배로 증가했습니다.

긴급위원회는 코로나19의 현재 확산 상황을 평가하고, WHO와 사무총장에게 새로운 권고사항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WHO가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한 게 코로나19가 6번째이지만, 이번이 가장 심각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무총장은 그러면서 검사와 격리, 치료, 접촉자 추적 등 전염을 억제하고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본 조치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한국과 독일, 중국, 캐나다가 이 같은 조치를 일관되게 지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도 평가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팬데믹의 포로가 아니고 개개인이 변화를 만들 수 있다면서, 미래는 우리 손에 달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WHO는 각국이 여행 규정 등 코로나19 대응책을 자꾸 바꾸기보다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WHO는 중국 이외 국가에서 환자가 늘기 시작한 1월 30일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3월 11일에는 세계적 대유행병을 의미하는 팬데믹을 선언했습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8, 2020 at 06:12AM
https://ift.tt/2BEf6rW

WHO “코로나19, 가장 심각한 보건 위기”…30일 긴급위 재소집 - KBS WORLD Radio News

https://ift.tt/2BXZi31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