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onday, July 13, 2020

더존비즈온(012510) 글로벌 SaaS 기업과 가장 유사한 그림으로 성장 중 - 매일경제 증권센터 - 매일경제

beritaterikat.blogspot.com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

동사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723억 원, 영업이익 179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한다.

코로나로 인한 대외 불확실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6.8%, 17.5% 성장하는 수준이다.

ERP 부문 성장률은 전분기 지연됐던 신규 수주 회복세로 재차 반등할 것으로 판단한다.

클라우드와 그룹웨어 매출액도 각각 18%, 1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신사업에 따른 인력 증가에도 불구하고 외주용역비 등 내부 비용 관리를 통해 영업이익률은 24.7%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을 것으로 추정한다.

디지털 뉴딜 정책 기대감과 WEHAGO 사업 본격화

최근 정부당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실행방안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 중 동사는 비대면 서비스 산업을 확대시키는 정책(7500억 원)을 통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동사의 원격근무 플랫폼인 WEHAGO T 가입자수는 작년 말 2350개에서 3300개로 증가한 상황인데, 하반기 중소기업 향 비대면 산업 육성 방향성이 구체화된다면 WEHAGO 사업의 성장 속도는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판단한다.

우리는 동사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16%, 17%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는 정부 정책에 따른 수혜와 매출채권유동화, 기업신용평가 등 신사업에 대한 전망치가 반영되어 있지 않아 실적 상향 요인이 높은 상황이다.

목표주가 13만 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의 목표주가를 내년 예상 EPS에 목표배수 56배(글로벌 동종 업체들의 평균 PER 대비 15% 할인)를 적용해 13만 원으로 상향한다.

동사에 대한 밸류에이션 부담은 수년간 끊임없이 존재해왔다.

하지만, 1) 기존 사업으로만 올해 17% 수준의 영업이익 성장이 전망되고, 2) 수년간 쌓아온 데이터의 가치가 WEHAGO에서 핀테크 사업까지 발현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당화될 수 있다고 본다.

또한, 최근 글로벌 클라우드 기반 SW기업들의 리레이팅은 더욱 가팔라지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 뉴딜 정책의 구체화와 실적 성장 속도가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다면, 밸류에이션에 대한 부담은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Let's block ads! (Why?)




July 14, 2020 at 11:36AM
https://ift.tt/2Zsbl1P

더존비즈온(012510) 글로벌 SaaS 기업과 가장 유사한 그림으로 성장 중 - 매일경제 증권센터 - 매일경제

https://ift.tt/2BXZi31

No comments:

Post a Comment